본문 바로가기
정보

[초간단 레시피] 김장철 필수음식❕초보자 쌉가능한 '무수분 수육'🥩

by 꿈꾸는 지렁이 엄마 2024. 11. 30.
반응형

김장하시는분🙌🏻
이번 주말에 하시는 분들도 계시고 다음주에도 하실텐데,
김장에는 무조건 수육이 필수지요!
보통 수육하시면 물 얼마나 부어야하지 어떤 사람은 커피, 어떤 사람은 계피, 소주 등등 뭘 넣으라는게 너~~~무 많아 요리가 어렵게 느껴지시는 분들 계실것 같아요! 저도 그랬구요·̑◡·̑
이렇게 해서 가족들이랑 먹었는데 너무 간단하고 가족들도 좋아하고 무엇보다 요리를 정말 쉽게 할 수 있어서 좋더라구요!
그럼 퐐로퐐로미💨

재료
1. 돼지고기 목살, 앞다리살, 삼겹살 무엇이든지
2. 된장 (맛있는 집된장이 젤 좋아요)
3. 맛술 혹은 소주 혹은 미림
4. 대파
5. 무
6. 통후추

1. 수육은 저는 코스트코에서 샀어요! 용량 대비 품질도 좋고 가격도 좋더라구요! 보통 삼겹살로 많이하시는데 꼭 삼겹살일 필요없어요! 목살, 앞다리살 다 가능한데, 지방이 이렇게 착착착 중간중간 나무 나이테처럼 잘 있는걸로 고르셔야 합니다!

2. 크기에 따라서 다르지만 저는 3등분을 했어요.  각자 냄비에 들어가게끔, 너무 크게 하면 오래 익혀애 하니 보통 생각하는 삼겹살 통 정도 간격으로 썰어주세요.

3. 저는 2개 등분은 수육을 하고, 나머지 한개 등분은 깍뚝썰기를 해서 냉동했어요. 나중에 김치넣고 제육볶음 하려구요 ·̑◡·̑

4. 냄비 하나에 무를 깔아주세요. 무수분 수육이기따문에 이 무가 물의 역할을 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두께는 오른편에 서서 끼어놓은 정도로 하시면 돼요.

5. 그 위에 수육 두 덩이를 올리고, 여기서 중요!!
된장을 수육 4면 모두 얇게 발라주시면 돼요! (냄비에서 하는 이유는 설거지를 안나오게 하기 위함과 떨어지는 된장이 그냥 양념역할 하라는 생각으로....) 4면을 얇게 된장으로 코팅해주면 삼투압으로 된장이 수육인으로 들어가기도 하고 육즙이 밖으로 빠져나가는걸 막아줘서 탱글탱글해집니다.

6. 다 바르신 다음에는 맛술 두숟가락만 뿌려주세요!

7. 그 위에는 대파 이불을 깔아 줄 건데요, 흰대파 초록대파 부분 상관없이 이불을 깔아주세요. 그리고 그위에 통후추를 뿌려주세요. 월계수잎도 있으시면 넣어주셔도 되구요.

8. 40-50분 정도 약불에 오랫동안 끓이시면 야채들에서 채수가 나오고 된장의 양념으로 수육의 맛이 들고 맛술이 돼지의 비린맛을 잡아줘서 맛있어요! 익는거 체크하는 방법은 젖가락으로 찔렀을때 스무스하게 푹 들어가면 익은거랍니다!

9. 수육을 원하시는 두께로 잘라주세요! 보시나요? 마블링과 쫄깃쫄깃해보이는 수육! (츄릅) 또먹고싶네요.

10. 파절이 혹은 알배기 배추랑 같이 드시면 정말 초간단하고 맛있답니다! 수육하고 남는 물도 없어서 뒷정리도 간편하니, 꼭 한번 해드셔보세요!

그럼 다음에 또 좋은 레시피로 찾아올게요
이상 꿈꾸는 지렁이였습니다-*

반응형